위로

갑천하중국어전문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목 없음

    갑천하중국어전문학원입니다.^^ (교육상담 031-908-1104~5)

 

인 사 말

 인사말

 학원소개

 강사소개

 오시는길

 강의시간표

 수업일정

가장 최근에 발표된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세계경제전망보고서에 따르면 2050년경에는 중국이 국내총생산(GDP)45조달러로 미국(35조달러)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경제대국이 될 전망입니다.
2003년 10월 7일자 파이낸셜 타임즈 역시 "50년 후에도 G7체제가 존재한다면 그 구성은 중국, 미국, 인도, 일본, 브라질, 러시아, 영국의 순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 경제의 미국 의존도가 급격히 퇴조하고 그 자리를 중국이 대신하게 될거라는 예측이지요.
우리나라의 경우, 산업자원부는 2007년부터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교역 총액 1000억불이 넘는 우리나라 교역상대국 1위국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 뿐인가요?
중국의 WTO가입과 2008년 북경올림픽 개최로 인해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중국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하루가 다르게 높아가고 있는 지금, 우리가 넘어야 할 벽은 만리장성입니다.

이처럼 세계의 눈과 귀가 중국을 향하고 있을 때, 우리는 어떻습니까?
드넓은 중국대륙이 기회의 땅임을 알면서도, 산업 전반에 걸쳐 중국이 우리나라를 추월하고 있는 것을 알고 위기감을 느끼면서도, 습관처럼 영어에만 매달려 소중한 미래를 흘려보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분명한 것은 앞으로 우리 삶에 중국이 끼어들지 않는 경우가 드물거라는 사실입니다.
"중국을 알아야 한국의 미래가 보인다" - 그리고 그 일은 “말”을 통해서만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한국말을 잘 하고 한글을 잘 쓰는 것은 특별할게 없습니다.
너나없이 영어를 기본으로 하는 지금의 아이들이 사회에 진출할 때쯤이면 영어 역시 별 특기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
그 때는 이미 세계의 중심축이 미국에서 중국 쪽으로 상당히 기울어졌을 터이고요.
바로 그 때 중국어의 수요를 충족시킬 인재가 지금부터 길러져야 하는 겁니다. 
지금 시작하는 중국어가 미래를 여는 대한민국 1%ㅡ 중국어 선두그룹입니다 !